로그인  회원가입

 얼룩제거 10가지 방법.
관리자  2007-09-16 22:13:54, H : 2,434, V : 267


1.커피,홍차.
당분이 안든 탄산수를 적신 거즈로 두드린다음 뜨거운 물수건으로 지르잡으면 깨끗이 사라진다.오래된 것은 비눗물로 지우던가 무명은 암모니아30배액,모질물은 글리세린 두드리듯 지르잡는다.
2.사이다,콜라.
거즈에 엷은 소금물을 적셔 두드린다.오래되었을 경우에는 글리세린2배액으로 닦는다.
3.술,맥주.
술이나맥주 등 알코올성분의 얼룩은 바로 담배연기를 뿜거나 물을 적신 손수건으로 닦아 주면 쉽게 뺄수 있다.시간이 지나 빼기 어려울 때는알코올1,식초1,물8의 비율로 섞은 물에 담가 빨고 물에 헹군다.
4.우유,아이스크림.
거즈에 알코올을 적셔 뺀 다음 비눗물로 닦는다.뜨거운 물은 금물이다.
5.과일즙.
식초를 거즈에 묻혀 두드리거아 암모니아50배 액으로 닦아낸 뒤 비눗물로 씻어낸다.
6.감.
감을 먹다가 옷에 밴 얼룩은 다른 과일 얼룩에 비해 잘 지워지지 않는다.옷에 감물이들었을때는 연한 소금물에10여분 담갔다가 물로 빤 다음 ,식초를 진하게 탄 물에 몇분 담갔다가 물로  헹구면 깨끗이 빠진다.
7.간장.
무간 즙을 얼룩위에 수북히 얹고 잠시 있다가 물수건으로 닦아낸다.
8.케첩.
케첩은 대강 털어 내고 식초로 두드리며 닥아낸 다음 물로 씻으면 깨끗해진다.카레 알코올을 흠뻑 적신 거즈로 두드린다.
9.김칫국물.
양파로 즙을 내서 국물 묻은 자리의 안팎에다 바른 다음 하룻밤 지나서 물로 씻으면 감쪽 같다.
10.껌.
옷이나 카페트에 껌이 묻어 잘 떨어지지 않을때는 흰 설탕을 사용하면 된다.껌 묻은 부분에 설탕을 한 스푼 놓고 뜨거운 물을 조금 붓고 비비면 깨끗해진다.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